110화 배움의 길

팟빵에서 듣기     |     아이튠즈에서 듣기


언어교환: 마이 랭귀지 익스체인지

영어는 물론 여타 외국어를 배울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라고 불리는 언어교환, 언어교환은 내가 할 수 있는 언어를 가르쳐주고, 내가 배우고픈 언어를 배우는 서로 쌍방의 소통을 할 수 있는 공부 방법입니다. 언어교환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가장 규모가 큰곳이 바로 마이 랭귀지 익스체인지 닷컴인데요. 월드와이드웹의 태초를 느낄 수 있는듯한 디자인에, 놀랍게도 사이트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별다른 어려움없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y Language Exchange 사이트의 가장 핵심 기능은 Your Language Exchange Partner 검색 기능인데요.내가 배우고자하는 언어, Native Language를 선택하고, 내가 상대방에게 가르쳐줄수있는 언어인 Practicing Language를 선택하고 원하는 국가나, 나이가 있다면 선택적으로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검색하고나면 상대방의 사진과 간단한 프로필이 뜹니다. Description을 보고 자신이 연락하고싶은 사람에게 hi message를 보내거나, Email를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의 구분이 나타나는데요. 무료회원은 단지 ‘하이메시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이메시지를 받은 유저가 마음에 들면서로 연락처를 교환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을 보내기위해서는 일정 금액을내고 Gold Member가 되어야하는데요. 적극적으로 언어교환을 하기위해서는 결제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이유들때문에 자기소개문구에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 카카오톡 아이디를 적어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바로연락할 수 있도록요.

만나서 하는 언어교환은 조금 부담스럽고, 일단 온라인펜팔부터 시작해보고싶다면 마이 랭귀지 익스체인지를 한번 사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비슷한 사이트로 Conversation Exchange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여기기는 비록 한글은 지원하지 않지만, My Langauge Exchange와 마찬가지로 월드와이드웹의 태초를 볼 수 있는 디자인에, My Language Exchange와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터디클럽: 스터디 서치

스터디서치는 스터디 클럽을 찾기위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해외 유학파가 대다수인 스터디 리더가 오픈한 수업에 일정한 금액을 내고 참여하여 매주 열리는 스터디 클럽에 참여하는 방식인데요. 학교나 회사에서 열리는 스터디클럽에서 답답함을 느꼇던 사용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이 연 스터디라고해서 커리큘럼이 부실하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스터디 서치 자체에서 제공하는 7단계의 레벨테스트를 거치면 각 레벨에 맞는 스터디 클럽을 추천해줍니다. 개인이 여는 스터디 클럽이기 때문에 꽤 다양한 지역에서 스터디가 열리고 있다는점이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모든 스터디 클럽이 그렇듯 의욕이 넘치는 스터디원을 찾기는 어려운법. 스터디클럽에서 잘 해나가기위해서는 자신의 열정으로 커버해나가야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주의!

전화영어: 민병철 유폰

매일매일 조금씩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사람에게는 전화영어만큼 효과적인 솔루션도 없죠. 민병철 어학원, 그 민병철이 만든 전화영어 서비스인 유폰은 원어민 강사가 매일 학생이원하는 시간에 전화를걸어 프리토킹을 하는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Comments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