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X의 화성 공략 계획

팟빵에서 듣기     |     아이튠즈에서 듣기


“기본적으로 죽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그렇다면 화성 개척 우주인이 될 자격이 충분합니다.”

민간 우주 로켓 기업 스페이스 X의 일론 머스크가 화성 개척을 위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2022년 인류를 화성에 보내 거주시키는 세부 계획을 발표한것인데, 27일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열린 국제우주공학총회에서 ”화성에 거주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22년까지 유인 우주선을 화성에 보내고, 2025년 이전에 식민지 개발에 착수할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The-Martian-4
글본문과는 아무 상관이없는 영화 마션의 한장면

이번 계획의 핵심 기술은 로켓발사로, 탄소 섬유를 이용해 우주선을 만들고 발사체 재활용 기술을 이용해 비용을 낮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순히 화성에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온전히 되돌아올 것을 목표로 하며 태양광 패널을 이용해 화성에 도착한 뒤 돌아올 때는 화성에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물과 이산화탄소를 합성해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구상은 Interplanetary Transport System이라고 부르며 1인당 약 10만 달러에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종적으로 100년 안에 약 100만 명의 지구인을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이는 지구 상의 조그만 나라보다 많은 인구이니 화성에서도 나라를 세우기에는 충분한 숫자의 사람들로 예상됩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고 아직도 믿기지 않는 일들을 성공시켜가는 일론 머스크가 과연 화성에 사람을 싣어 나르고,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게 될 지 사람들의 기대가 점점 높아집니다.

Comments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